안녕하세요!

    오늘은 짤막하게 get something V-ing형태의 의미에 대해서 배워봅시다. 

    많이 헷갈리실거고 대충의미는 알지만 정확히 이 표현을 왜 쓰는지는 구분이 안가시는 분이 많습니다. 바로 이럴 경우가 문제가 되죠? 

    왜냐면 지금 저 대체 표현들이 많은데 이걸 쓰는 이유를 정확히 모르고 그냥 대충 같다고 하면 입에서 안 나옵니다. 

    대충 알지 말고 정확한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왜냐면 그래야 입에서 나오고 확실하게 자신있게 쓸 수 있고 내 표현이 됩니다. 


    get something v-ing의 뜻은 뭔가를 시작하다라는 뜻입니다. 

    I가 주어라도 자의든 타의든 뭐가가 시작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You've got this tendency kicking in이라는 표현을 봅시다

    kick in 의 뜻은 활성화하다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습관 및 정신)경향을 스스로 영향이 생기도록 시작한 것이다. 라는 뜻으로 쓰였네요

    위에 말했듯이 의도가 자의로 일부러 한 것은 아니지만 그냥 시작한 것 뉘앙스임을 주의하세요.



    근데 시작하다라는 말은 다른 표현도 있는데 이걸 왜 쓰죠?

    이 표현은 긴박감이 좀 있습니다. 지금 현재 바로! 라는 뜻이 있습니다. 

    저 위의 표현으로 보면 당신은 방금! 이 영향(경향)이 작동하도록 만들었다. 

    라는 긴박성 즉, 현재 지금 바로! 하고 현재성을 극대화해서 강조하려는 시간 차원 강조문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꾹 눌러주시고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여러분께 공부에 도움되니 많이 읽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MD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