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영어 공부는 사실 무의식 영어를 개발하는 것이다
중급자들을 위한 글
2018. 9. 10. 21:40
인간의 두뇌는 사실 자동 반응 기계다.
우리는 스스로가 생각하고 있지만 사실 그 생각들이 바로 반전이게도 그냥 과거에 해왔던 반응적 생각의 관성에 불과할 때가 대부분인 경우가 많다.
영어공부란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바로 이렇게 관성적인 반응의 뇌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바로 무의식에 답이 있다.
우리 인간은 사실 의식적으로 처리할수 있는 정보의 양은 한정되어 있다.
하지만 무의식은 다르다. 엄청난 양의 정보를 신들린 속도로 처리한다. 우리가 자전거를 탈때 무슨 근육을 어떻게 움직이고 어느 쪽으로 기울면 어떻게 한다 식으로 의식하며 타지 않는다. 결코 의식이 개입하지 않고 우리는 자전거의 느낌을 알고 자전거적인 느낌과 통합되어 그냥 안다.
영어 공부에서 영어를 배웠을 때 나타나는 것도 그와 같다.
무엇인가 어려운 것을 배운다는 사실 의식으로 무의식이 소화할 수 있게 의식과 무의식이 협응 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 무의식을 사용해 공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여기에 의식이라는 것의 특성 즉 장점이 드러난다.
의식이 잘 하는 단하나의 장점:
위에 말했듯 의식이 무의식에 소화가 되도록 잘게 분해하고 초점을 강력하게 맞춰야 한다.
의식의 장점은 바로 다름 아닌
집중이다.
철저하게 무엇에 포커스를 맞출지 단하나로 좁혀서 초강력 집중 에너지로 한곳에 모으는 수렴작용이 바로 의식이라는 친구의 특기이다.
바로 이렇게 했을 때 드디어 무의식은 관심을 기울이고 더욱 정밀하게 그 하는 법을 처음으로 패턴을 각인한다.
즉 절차기억이 탄생하는 순간이다.
part 2에서 계속...
우리는 스스로가 생각하고 있지만 사실 그 생각들이 바로 반전이게도 그냥 과거에 해왔던 반응적 생각의 관성에 불과할 때가 대부분인 경우가 많다.
영어공부란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바로 이렇게 관성적인 반응의 뇌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바로 무의식에 답이 있다.
우리 인간은 사실 의식적으로 처리할수 있는 정보의 양은 한정되어 있다.
하지만 무의식은 다르다. 엄청난 양의 정보를 신들린 속도로 처리한다. 우리가 자전거를 탈때 무슨 근육을 어떻게 움직이고 어느 쪽으로 기울면 어떻게 한다 식으로 의식하며 타지 않는다. 결코 의식이 개입하지 않고 우리는 자전거의 느낌을 알고 자전거적인 느낌과 통합되어 그냥 안다.
영어 공부에서 영어를 배웠을 때 나타나는 것도 그와 같다.
무엇인가 어려운 것을 배운다는 사실 의식으로 무의식이 소화할 수 있게 의식과 무의식이 협응 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 무의식을 사용해 공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여기에 의식이라는 것의 특성 즉 장점이 드러난다.
의식이 잘 하는 단하나의 장점:
위에 말했듯 의식이 무의식에 소화가 되도록 잘게 분해하고 초점을 강력하게 맞춰야 한다.
의식의 장점은 바로 다름 아닌
집중이다.
철저하게 무엇에 포커스를 맞출지 단하나로 좁혀서 초강력 집중 에너지로 한곳에 모으는 수렴작용이 바로 의식이라는 친구의 특기이다.
바로 이렇게 했을 때 드디어 무의식은 관심을 기울이고 더욱 정밀하게 그 하는 법을 처음으로 패턴을 각인한다.
즉 절차기억이 탄생하는 순간이다.
part 2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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